라이프시맨틱스 소식

2019년 04월 30일

HDC현대산업개발과 아파트 입주민 건강관리 공동사업 MOU

라이프시맨틱스- HDC현대산업개발, 입주민 건강관리 특화 디지털헬스 공동사업 추진 MOU
IoT 기반 헬스케어 가전 ‘에필 허브’, 일산2차아이파크에 서비스
주거단지 내 특화된 헬스케어 서비스 운영 위한 사업모델 공동 모색

라이프시맨틱스(대표이사 송승재)는 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김대철)과 아파트 입주민의 건강관리에 특화된 디지털헬스 공동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맺고, 우선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고양시에 조성한 일산2차아이파크에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해 입주민 대상 맞춤형 헬스케어 콘텐츠와 부가상품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HDC현대산업개발은 전문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조성한 고급 주거단지에 입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솔루션을 공급해 신성장동력을 찾을 계획이다. 디지털헬스 전문기업인 라이프시맨틱스와 협업해 입주민의 건강관리에 특화된 부가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전문시공사에서 스마트홈을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 운영사로 체질을 개선하겠다는 복안이다.

양사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의 첫 사례가 될 일산2차아이파크는 214세대 규모의 민간임대주택으로, 다양한 보육시설과 보육프로그램을 갖춘 프리미엄 보육 특화단지이다. 오는 9월부터 입주가 시작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곳에 라이프시맨틱스의 IoT기반 헬스케어 가전인 ‘에필 허브(efil herb)’를 각 세대에 설치하고, 보육에 필요한 맞춤형 헬스케어 콘텐츠와 상품을 서비스할 방침이다. 에필 허브를 통한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는 입주 후 6개월 간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를 원하는 주민들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댁내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되는 에필 허브는 체온계와 혈압계, 체성분계, 수면분석베개 등 다양한 건강측정기기와 연동된다. 입주민은 이러한 첨단 IoT헬스케어기기를 일상에서 쓰면서 에필 허브를 통해 점검된 건강상태를 리포팅 받고, 식이와 영양, 수면, 운동 등을 잘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공받는다. 생활습관이 반영된 라이프로그와 함께 건강검진결과, 유전자검사결과도 에필 허브를 통해 관리할 수 있어 아이 성장은 물론, 온가족의 건강상태를 한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자신의 건강상태를 바탕으로 에필 허브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제철 재료를 활용한 건강식 레시피, 운동영상 등 다양한 맞춤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모바일 앱과 연동된 복약 알림, 복약정보, 보호자 알림 등을 통해 아이 약 먹이기를 빠뜨리지 않도록 복약을 관리하고, 아이가 아프면 증상검색부터 응급처치 안내, 가까운 병원 예약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에필 허브를 통해 집안에 흩어져 있는 의약품과 건기식, 건강측정기기를 통합 보관할 수 있고, 장착된 태블릿을 통해 헬스케어 추천 콘텐츠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액자, 쇼핑,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등 다양한 생활 편의 기능도 한자리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양사는 전국의 아이파크 입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스마트 헬스케어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이사는 “에필 허브는 아파트단지 입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며 “사용자 건강에 집중한 콘텐츠와 빅데이터에 기반한 자동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가족의 건강 걱정을 덜어줄 것”이라고 했다.

<관련 기사>
라이프시맨틱스- HDC현대산업개발, 입주민 건강관리 특화 디지털헬스 공동사업 추진 MOU
- 매일경제, 김병호 기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