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소식

2022년 02월 03일

디지털 뉴딜 2.0 시대 온다..신(新)산업 공략 나서는 IT 기업들



해마다 ‘CES 2022’에서는 미래를 이끌어 갈 IT 기술들을 선보인다. 올해는 미래 핵심산업으로 로봇, 모빌리티, 탄소제로, 헬스케어, 우주 테크가 손꼽혔다. 이러한 흐름은 디지털 패러다임의 변화를 알 수도 있다.



정부 또한 지난달 제53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에서 4대 추진전략과 24개 세부 과제를 골자로 한 ‘디지털 뉴딜 2.0’ 초연결 신산업 육성을 위해 수립한 첫번째 종합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바퀴 없는 물걸레 로봇 청소기’를 개발한 에브리봇은 신산업 IT 기업으로 꼽힌다. 2020년 8월 미국 아마존에 제품을 출시해 6개월 만에 매출 100만 달러를 기록한 바 있다.

(중략)



라이프시맨틱스는 개인건강기록(PHR, Personal Health Record) 상용화 플랫폼 ‘라이프레코드(LifeRecord)’를 기반으로 △의료마이데이터 기술 △디지털치료제 △비대면 진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라이프레코드는 진료기록, 유전자 데이터 등의 개인건강 데이터를 클라우드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으로, 약 8억 건의 의료 빅데이터를 구축했다.



또 비대면 진료 및 B2C 의료 마이데이터 사업도 강화하고 있다. 민간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국내 최초 비대면 진료 의료기기로 인정받은 닥터콜은 이미 중앙대병원, 부산대학교병원, 양산 부산대학교병원 등 다수의 상급 종합병원이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후략)





출처 : 데일리팝(http://www.dailypop.kr)



기사원문 보러가기


top